본문 바로가기

맞벌이 가정을 위한 서울형 아침돌봄

서울시가 맞벌이 등으로 출근시간대 돌봄 공백이 발생하는 초등자녀 가정을 위해 ‘서울형 아침돌봄 키움센터’를 새롭게 시작합니다.

서울형 아침돌봄 키움센터 시범사업 안내 포스터

서울형 아침돌봄 키움센터 시범사업 안내 포스터

'서울형 아침돌봄 키움센터'는 새 학기 시작과 함께 등교 준비와 출근을 맞추는 어려움을 겪는 가정들을 위한 사업입니다. 이 서비스는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아이들을 우리동네키움센터에 맡기고 돌봄교사가 등교 준비를 도와주며 학교까지 동행해주는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시범운영으로 4월부터 5개 권역별 10개소에서 시작되며, 연말까지 시범운영 후 아침 틈새돌봄 수요에 따라 확대될 예정입니다. 또한, 이 서비스는 우리동네키움센터의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제공되며, 해당 센터는 '우리동네키움포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우리동네키움포털 바로가기

서울시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초등학생 자녀의 등교를 위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맞벌이 가정들에게 출근시간대 틈새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각 센터로 전화 문의 후 4월 1일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서울뷰 | 서울비전 2030

스마트 서울뷰에서는 서울비전 2030을 통해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에 대한 서울특별시의 미래 계획을 시민 여러분께 공유해드리고 있습니다. 엄마, 아빠는 물론 미래의 양육자와 영유아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으니 시민 여러분께서도 스마트 서울뷰를 방문하시어 직접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정책지도

서울비전 2030 - 엄마아빠 행복프로젝트 지도

Seoul Morning Care Kium Center
서울형 아침돌봄
맞벌이 가정을 위한 사업

이용대상
돌봄이 필요한 6~12세(초등학생 아동)
지원내용
아침시간(7~9시) 등교준비 및 등교 동행
이용센터
서울시 내 우리동네키움센터 10개소
신청방법
각 센터 전화 신청접수
이용시기
2024년 4월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