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밤하늘을 환하게 비추는 또 하나의 달 '서울달'
서울시의 새로운 랜드마크, '서울달(SEOULDAL)'이 여의도 상공에 떠오릅니다. 서울 곳곳의 매력적인 공간을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관광 콘텐츠로서 서울의 주·야경을 즐길 수 있어 서울시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의도 공원 상공에 떠오르는 '서울달'
서울달은 8월 23일(금)부터 정식으로 운영되며, 그 전에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시민 여러분을 초대해 탑승체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선정된 시민, 자치구별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탑승 체험을 제공해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보완하여 정식으로 개장할 계획입니다.
서울달 소개
서울달은 22m 거대한 달 모양의 계류식 가스기구로 최대 130m 상공까지 떠올라 여의도와 한강의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여의도 공원의 기존 녹지 환경을 보존하고 더욱 풍성한 생태 환경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수목이식 및 정원 신규 조성 등의 환경 조성과 안정성 검사를 거쳐 준비를 마치고 7월부터 본격적으로 시범 운영되어 8월 23일 정식 개장합니다.
열기구와 달리 비인화성 가스를 사용하여 헬륨가스를 이용한 계류식 가스기구로써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구는 케이블로 지면과 연결되어 있어 이탈 위험이 없으며, 국제적으로도 안전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유럽과 미국의 항공안전 규정을 준수하여 제작되었고, 국내 항공안전기술원의 인증도 획득하였습니다.
지금까지는 서울 시내 전망을 구경하기 위해서 높은 곳에 있는 전망대를 찾아가야 했지만, 국내외 이용객이 즐겨 찾는 한강 수변에서 서울달을 통해 야외에서 낭만적인 경치를 만끽할 수 있어 가족, 친구 등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서울 구석구석 매력적인 공간을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여의도 공원에 설치된 계류식 가스기구 '서울달'도
스마트 서울뷰 | 실시간 도시현황
스마트 서울뷰에서는 실시간 도시현황의 '관광'를 통하여 시민의 풍성한 문화생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발굴한 문화공간과 관광명소 등을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의 다양한 문화 관광지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독특하고 풍부한 문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많은 정보를 스마트서울뷰에 방문하시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관광 지도
실시간 도시현황 - 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