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 새싹에서 화려한 꽃으로, '새싹 잡 페스티벌' 개최

다가오는 8월 2일(금), 서울의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청년 개발자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가 열립니다. 서울시와 구글이 공동 주최하는 '2024 새싹(SeSAC) 잡 페스티벌'이 개최하여 청년 개발자들이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글로벌 스타트업의 최신 기술 동향과 인재상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일자리 매칭은 물론 청년들이 다양한 네트워킹과 체험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2024 새싹 잡 페스티벌 포스터

2024 새싹 잡 페스티벌 포스터

서울시와 구글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새싹 잡 페스티벌이 개최합니다. 글로벌 기업인 구글에서 주최하고 100여개의 기업이 참여하여 다양한 일자리 및 스타트업 정보 제공은 물론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성장 기회를 제공합니다.

새싹 잡 페스티벌 소개

새싹은 '개발자의 싹을 틔우고 성장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청년취업사관학교(Seoul Software ACademy)의 브랜드로,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이하였습니다.

'새싹 잡 페스티벌' 행사에는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생 및 수료생, 구글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함께 자리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여 더욱 알찬 행사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이번 잡 페스티벌은 약자와의 동행 SW 개발 경진대회인 새싹 해커톤,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구글 부스 및 구글 프로그램 졸업 스타트업 채용 부스, 토스의 기업문화와 인재상, 기술을 공유하는 스타트업 CTO와 대화, 수료생과 우수 인재 영입을 원하는 구인기업을 연결해주어 약 70여개의 기업이 현장에서 면접 후 채용까지 진행하는 일자리 매칭데이 등을 통해 AI 관련 일자리를 포함한 다양한 스타트업 채용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취업 준비생을 위한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메이크업, 퍼스널컬러, AI모의면접, 멘탈케어, 홀로그램 체험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AI 시대에 청년들이 더 넓은 시각으로 미래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아끼지 않고 제공합니다.

또한, 청년취업사관학교 수료생 간의 네트워크 활성화 및 유대 강화를 위한 새싹 동문회 출범식이 진행되어 다양한 정보교류와 협업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선순환 효과를 창출하여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새싹 잡 페스티벌은 행사참여 사이트를 통해 사전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현장 안내데스크에서도 등록신청을 하여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새싹 잡 페스티벌 바로가기

2023년에 진행된 제 1회 새싹 페스티벌

2023년에 진행된 제 1회 새싹 페스티벌

서울시는 청년 구직자의 역량 강화와 일자리 매칭을 위해 세계적인 기업인 구글과 함께 한 행사에 힘입어 앞으로도 청년 인재의 세계무대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청년 개발자들의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취창업 분야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장이 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스마트 서울뷰 | 서울비전 2030

스마트 서울뷰에서는 서울비전 2030의 청년활력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들의 직업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 연계까지 돕는 일자리 카페와 청년취업사관학교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서울뷰에 방문하시어 서울시의 청년만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청년활력 프로젝트 지도

서울비전 2030 - 청년활력 프로젝트

Seoul-Google Sprout Job Festival
2024 새싹 잡 페스티벌
작은 새싹에서 화려한 꽃으로

일정
2024년 8월 2일(금) 10:00 ~ 18:00
장소
DDP 아트홀 1,2관, 컨퍼런스홀
주체
서울특별시, 구글
프로그램
새싹 해커톤, 스타트업CTO와 대화, 구글 부스, 일자리 매칭데이,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메이크업, AI모의면접, 홀로그램 체험 등

Lo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