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리딩을 이끄는 K-뷰티, '2024 서울뷰티위크' 성료

지난 10월 1일부터 3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된 '2024 서울뷰티위크'에 무려 5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하게 떠오르는 'K-뷰티'의 인기를 입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하였습니다. 높은 품질의 최신 뷰티 제품과 테크 융합 제품, 해외 현지 뷰티 제품까지 직접 체험하고 만날 수 있는 서울뷰티위크의 위상을 세계에 다시 알렸습니다.

2024 서울뷰티위크 내부

2024 서울뷰티위크 내부

올해 3회차를 맞은 '서울뷰티위크'가 사흘간 DDP 일대와 명동, 홍대, 강남역에서 열린 가운데 작년보다 50명이 늘어난 39개국 200명 해외 바이어가 참가해 유망 중소기업 207개 사와 총 1,049건의 1대1 수출 상담을 진행하여 총 수주 상담 금액은 약 3,900만 달러(약 533억 원) 규모에 달했습니다.

서울뷰티위크 소개

최근 세계로 뻗어나가는 K-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어 K-뷰티에 대한 해외시장의 관심이 급증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뷰티위크는 지난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DDP 일대와 명동, 홍대, 강남역 일대에서 개최되어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DDP의 아트홀 1관에서 최신 트렌드를 주도하는 K-뷰티 대표기업 및 강소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New Beauty’를 주제로 AI기술을 활용한 퍼스널컬러 진단 브랜드, 친환경 패키징과 천연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 등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 갈 브랜드 파워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트홀 2관에서는 뷰티 테크를 중심으로 미래 트렌드를 제시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및 뷰티 테크 기업의 제품을 소개하는 ‘Next Beauty’를 통해 뷰티 산업의 비전을 선보였습니다.

관람객은 어울림 광장에 마련된 체험 부스에서 메이크업부터 헤어, 스타일링까지 직접 전문가의 손길을 받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부터 나만의 립틴트 만들기, 즉석 타투, SNS 팔로우 이벤트 등을 통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또한, 명동, 홍대, 강남역 등 도심 곳곳의 뷰티명소에도 처음으로 팝업스토어가 꾸려졌습니다. '뷰티플레이'와의 협업으로 명동과 홍대 뷰티플레이 매장에 서울뷰티위크 참여기업 12개사의 제품이 전시되었으며, '강남역 케미스트릿 페스티벌'과 협업으로 강남역 행사장에서 5개 브랜드가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서울뷰티위크 성과

시민과 관광객, 뷰티업계 관계자 등 총 5만여 명이 방문해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체험을 통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ARATA(일본), LOFT(일본), COLLECTIVE CARE(베트남), FDD International Ltd(영국), LKB(인도) 등 39개국 200여 명의 빅바이어가 참여하여 뷰티 관련 유망 중소기업 207개 사와 총 1,049건의 1대 1 수출 상담이 진행되었으며, 수주 상담 금액은 약 3,900만 달러(약 533억 원) 규모로 놀라운 성과를 보였습니다.

이는 지난해에 비해 바이어수 50개사 늘리고 참여기업들과 최대한 많은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전 매칭을 기획하여 수주실적 향상으로 이어졌으며, 최신 뷰티 제품과 뷰티·테크 융합 제품, 해외 현지 뷰티 브랜드제품까지 곳곳에 전시되어 많은 관람객이 방문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서울시는 앞으로 서울뷰티위크가 글로벌 뷰티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국내 뷰티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시장 진출에 중요한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스마트 서울뷰 | 서울비전2030

스마트 서울뷰에서는 서울비전2030의 '창조·뷰티·금융산업 육성'을 통해 뷰티 산업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통계자료와 관련 산업을 육성해 미래형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는 패션, 문화, 기술 분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의 뷰티 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전략과 사례를 확인하시려면 '스마트서울뷰'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창조·뷰티·금융산업 육성 지도

서울비전2030 - '창조·뷰티·금융산업 육성'

Seoul Beauty Week Proved its Immense Global Popularity of K-Beauty

2024 서울뷰티위크 성료

글로벌 리딩을 이끄는 K-뷰티

관람객
5만명
해외 바이어
39개국 200명
수출상담
1,049건 진행
수주상담액
3,900만 달러(약 533억 원)
수주계약
900만 달러(약 123억 원)